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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소개, 사업 내용

빙그레(005180)는 유제품, 빙과류를 취급하는 식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코스피 310위(2021.02.17 기준 5664억 원)입니다. 

 

빙그레는 바나나맛 우유, 요플레 등의 유제품, 투게더 등의 빙과류를 제조 및 판매하며, 빙과 부분에서 약 27%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20년 4월에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하기로 하면서 향후 시장점유율 40% 대의 압도적 1위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식품 산업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식품 관련주-CJ제일제당, 농심, 오뚜기, 롯데제과, 롯데칠성, 오리온, 빙그레, 대상, 매일유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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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산업 식품은 필수재로 비교적 수요가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경기 변동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산업 자체에 구조적인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은 낮지만 일단 변화가 생긴 후에는 관성에 따라

moku-money.tistory.com

재무 정보(출처: 사업보고서)

 

기업 전체 매출 및 영업이익

사진 출처: 네이버 증권

 

사업 부문별 매출 및 영업이익 구성(단위: 백만 원)

 

 

2020년 3분기

2019년

2018년

우유 및 유음료 외

388,930(52.71%)

496,401

471,314

아이스크림 및 기 타

325,336(47.29%)

360,806

366,845

합 계

714,266

857,207

838,159

 

유제품이 빙과류보다 매출 비중이 높고, 2020년에는 예년에 비해 실적이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가 정보

 

주가 추이

빙그레 1년
빙그레 일봉

 

2020년 4월 해태 아이스크림 인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로 주가는 정체되어 있습니다.

 

주주정보

빙그레 주식은 김호연 씨 등 관계자가 약 40%를 갖고 있고, 국민연금이 약 6%, 자사주가 약 10% 정도 됩니다.

 

주가 전망 요인

주가가 상승, 하락할 수 있는 요인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정확한 주가 예측은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판단에 따라 투자하길 바랍니다.

 

▶Positive: 빙과업계 점유율 1위, 빙그레우스

▶Negative: 유제품 소비층 감소, 원유 가격 상승

 

빙그레는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하면 시장점유율 40%대의 1위 기업이 됩니다. 시장지배력을 가지는 만큼 향후 매출 증가도 기대됩니다. 또한 최근 빙그레 제품을 홍보하는 빙그레우스 캐릭터를 각종 SNS에서 운영하면서 이미지를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출산 등으로 유제품 소비층이 줄어들고, 다양한 음료가 시장에 등장한 것은 빙그레에게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지 쇄신과 다양한 신제품 개발로 소비층을 넓히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유 가격이 상승하는 것은 수익성 악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제품 가격 상승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당장에 큰 악재는 없고, 실적은 양호한 편입니다.

 

 

배당 정보

 

배당 성향

 

 

2019년

2018년

2017년

주당 현금배당금(원)

1,450 

        1,350 

1,250

 

빙그레는 1년에 한 번 기말배당을 합니다. 우선주는 없으며 시가배당률은 약 2.6%입니다.

 

 

배당 전망 요인

 

2020년 배당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실적이 좋았던 만큼 배당금액이 증가하기를 기대해봅니다.

 

이 글은 공표된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기업을 소개하고 있으며, 기업의 홈페이지, 사업보고서, 증권사 리포트, 네이버 증권 등에서 정보를 얻었습니다. 또한 이 글은 해당 기업에 투자할 것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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