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방.석. 돈의 방향을 해석한다!

반응형

 

1) 연말 쇼핑 시즌 기대에 S&P와 나스닥, 사상 최고치 마감

S&P와 나스닥이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습니다.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연말 쇼핑 시즌에 소비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소식, 트럼프 대통령의 조건부 패배 수락 선언 등이 불확실성을 줄였다고 봅니다.

 

2) 금값은 떨어지고, 유가는 올라

코로나 사태 이후 크게 올랐던 금값이 1,800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코로나 백신 소식이 나오면서 위험 자산 선호로 시장이 선회했기 때문입니다.

반면 유가는 OPEC+ 회의를 앞두고 4주 연속 올랐습니다. 

 

Q. 산타 랠리 지속될까

미국의 추수감사절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까지 한 해를 정리하고, 주변을 챙기느라 쇼핑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Black Friday"로 만들어 세일을 시작한 겁니다. 요즘은 인터넷 쇼핑이 증가하면서 '블프' 보다는 "Cyber Monday"가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연말 풍경도 바뀌고 있습니다. 블프 세일이 더 길어지고, 온라인 구매 비중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연말을 맞아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힘들었던 올 한 해에 대한 보상을 하려는 심리와 코로나 백신 소식으로 한층 마음이 여유로워져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대로 소비가 증가한다면 산타 랠리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